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물산업 미래인재 관련 질문있습니다
다음학기에 신청하려고 하는데 원하는 기업에 인턴을 가는데 이거 뽑는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올랜덤으로 하는건가요?
2026.04.03
답변 3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물산업 관련 인턴십 프로그램은 각 기업마다 선발 방식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대체로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지원자를 평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우에 따라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해 지원서를 검토하기도 하므로 포트폴리오나 자기소개서에서 자신의 경험과 목표를 명확히 드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 랜덤으로 선발되는 경우가 있다면 특정 기준을 충족한 지원자들 중에서 뽑는 방식일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인턴십 기회가 한정적일 수 있으니 여러 기업에 지원해보시구요. 네트워킹 기법이나 관련 세미나에 참여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랜덤이 아니라 선발 기반입니다. 기본적으로 지원서와 면접을 통해 기업과 학생이 매칭되는 구조라 경쟁이 있습니다. 보통 학생이 희망 기업을 여러 개 지원하면 기업에서 서류나 간단한 면접으로 선발을 진행합니다. 성적이나 전공도 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직무 적합성과 의지입니다. 인기 기업은 경쟁이 높은 편이라 준비를 잘 해야 하고, 지원서에서 왜 해당 기업과 직무를 선택했는지 명확하게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1
토토목인293작성자2026.04.03
제가 수자원 공사에서 하고싶은데 결국은 물산업 미래인재를 들어가서 수자원공사랑 컨택해서 들어가야 한다는 말씀이시죠?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물산업 미래인재 양성과정의 경우 만 18~34세 미취업 청년 이공계 대학 졸업/재학자를 대상으로 정해진 양식의 참가신청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출후 서류 전형에서 합불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께서 해당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지에 대해 자가 판단하신 이후 참가신청서 및 각종 서류들을 제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물산업 미래인재 양성과제에 합격할 경우 기후/에너지/환경 분야 공기업에 지원함에 있어 큰 merit가 부여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편입 2번 취업 불이익
A대학 22년도 입학 -> B대학 24년도 편입학 후 1학기만 2번 다니고 2학기는 계속 휴학 ->C대학 26년도 편입학. 취업 시 B대학은 기재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그러면 공백기 2년 이상이 붕 떠버리게 됩니다. 이런 것이 취업할 때 불이익으로 작용할거 같아 걱정입니다. 또한 C대학 편입학 후 복수전공으로 졸업이 늦어질거 같습니다. 현재 나이는 만 23살 03년생이고 졸업하게되면 한국나이로 26살 정도 될거 같은데 늦은 것은 아닌지 고민입니다...!
Q. 일반물리학,일반화학을 공부는요.
일단 전자전기공학과,화학공학과는 반드시 교양과목인 미분적분학,공업수학을 공부해야 되고요.. 그 다음에 일반물리학,일반화학을 공부해야 되는데 궁금한건 일반화학은 전부 다 공부해야 되지만 일반물리학에서 전자전기공학과는 "전기와 자기 관련 파트"만 공부하면 되나요?? 그리고 일반물리학에서 화학공학과는 "고체와 유체 관련 파트" 그리고 "열역학 관련 파트"만 공부하면 되나요??
Q. 군대 전역하고 6개월 정도 후에 복학하는데 할만한것
저는 기계공학부 학생이고 자동차 회사를 희망합니다 제가 공모전이나 직무 관련 경험을 복학하기 전까지 체험해보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